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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3/25 1

서비스기획 서비스 로열티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전략

1. 서비스 로열티 프로그램이란?로열티 프로그램(Loyalty Program)은 기존 고객의 재방문과 장기적인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제공하는 보상 시스템이다.일반적으로 포인트 적립, 멤버십 혜택, 할인 쿠폰 등의 형태로 제공되며,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로열티 프로그램이 중요한 이유신규 고객 유치보다 기존 고객 유지가 비용 대비 효과적높은 고객 충성도는 장기적인 매출 안정화에 기여경쟁 서비스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 가능성공 사례스타벅스 리워드: 별 적립 시스템으로 고객 충성도 극대화아마존 프라임: 연간 구독 모델을 통해 지속적인 고객 락인 효과 창출배달의민족 VIP 멤버십: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할인 및 혜택 제공 2. 로열티 프로그램 유형 및 특징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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